교육위원회|이재석 의원

“경기도의 천년 미래를 책임질 교육과 환경을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으로 챙기고 있습니다. 교육의 전문성과 자주성을 확립해 튼튼한 교육 환경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이재석 의원

자유한국당 · 고양 1

고양시 내유동 커뮤니티 센터 건립 예산 확보
고양시의 대표적 낙후 지역인 내유동 주민들의 편의시설 부족으로 인한 불편 및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해 커뮤니티 센터 건립에 필요한 도비 10억 원을 확보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문화복합 공간을 조성하고 주민 편의시설을 확충해 삶의 질 향상 및 복지 증진에 기여했다.
제2회 인천일보 경기의정대상 수상
동물화장장 문제, 독립유공자 묘지 관리, 택시통행료 등 도민의 시급한 민생문제 해결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등 주민의 목소리가 도정에 즉각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아 8월 24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회 인천일보 경기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주민소통 부문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고양시민들과 의정보고회를 겸한 토크 콘서트 개최
8월 23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고양시민들과 함께하는 소통과 감동의 의정보고회, 이재석의 토크 콘서트’를 개최함으로써 의정 및 지역활동에 대해 지역민들과 공유했으며 덕양구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독립유공자 묘지 관리 등 지원에 관한 조례 통과
이재석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독립유공자 묘지 관리 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통과됨에 따라 현재 국립묘지에 이장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적으로 후손에 의해 관리되고 있는 독립유공자들의 묘지에 대해 벌초와 안내판 설치, 현충시설 건립 등의 지원 체계가 마련될 예정이다.

교육위원회 소관부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