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원회|조광명 의원

“경기도의 천년 미래를 책임질 교육과 환경을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으로 챙기고 있습니다. 교육의 전문성과 자주성을 확립해 튼튼한 교육 환경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조광명 의원

더불어민주당 · 화성 4

경기도 화학물질관리 조례 일부 개정
「화학물질관리법」 개정에 맞춰 ‘경기도 화학물질 안전관리계획’ , ‘화학사고 비상대응계획’ 등 각종 비상대비계획과 교육훈련에 관한 사항이 현실화되도록 경기도 화학물질 관리 근거인 「경기도 화학물질관리 조례」를 일부 개정해 화학물질이 안전하게 관리되도록 했다.
‘자랑스런 경기인대상’ 의정 부문 수상
‘경기도 철도역 환승센터’와 ‘경기도 공동주택 입주 지역 대중교통 운영’ 등에 대한 조례 제정과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방송이 주관하는 ‘제13회 자랑스런 경기인대상’에서 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조광명 의원은 “남은 임기 동안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법안을 마련하고 교육위원으로서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환경에 노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화성 지역 학교 운영위원장과의 소통의 장 마련
화성시 서부 지역 각급 학교 운영위원장 40여 명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화성시 동ㆍ서부권의 교육 환경 불균형과 안전한 학교 환경 만들기 및 중학군 조정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했다. 조광명 의원은 “교육현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이 같은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며, 제시된 의견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현장감 있는 의정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경인방송 창사 20주년 기념 감사패 수상
경인방송 창사 20주년 기념식에서 경기도 발전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조광명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한결같이 도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적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의원이 되겠다”며, 지속적으로 경기도 발전에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교육위원회 소관부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