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원회|송한준 의원

“경기도의 천년 미래를 책임질 교육과 환경을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으로 챙기고 있습니다. 교육의 전문성과 자주성을 확립해 튼튼한 교육 환경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송한준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산 1

도 교육청 인터넷 이용자에게 양질의 교육행정 서비스 제공
「경기도교육청 인터넷 매체 운영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경기도교육청이 운영하는 인터넷 매체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매체 이용자에게 양질의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온라인 채널을 이용한 쌍방향 열린 소통으로 교육 수요자들의 요구를 신속하게 반영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 교육감 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경기도교육감 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민간위탁 사무 범위를 교육감이 유연하게 정할 수 있도록 하고 사무의 선정 기준을 정기적, 종합적으로 판단하도록 했다. 또한 그동안 특정 분야에만 극히 제한적으로 열거된 사무만을 위탁하도록 되어 있던 것에서 벗어나 민간전문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질 좋은 서비스를 다양한 행정 분야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교육감 감사패 수상
제9대 도의회 3기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재임하면서 경기도와 도 교육청에 각각 1천억 원 규모의 내부유보금을 마련하여 새 정부의 다양한 정책들에 대해 경기도가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경기도교육청의 가장 큰 현안사항인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분쟁을 해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 감사패를 수상했다.
경기도 도서 연안 지역 문화 및 생태 보전 지원 조례안 입법 예고
남북 분단의 상징과 갈등의 정점에 있는 경기만 연안 및 도서 지역의 인문·생태자원을 조사하고 문화적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경제·사회적 지원을 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마련하기 위한 조례안으로, 도서 및 연안 지역의 문화 보전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협력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고 도지사가 중앙부처, 도 교육청, 해당 지역 관련 시·군과 협력할수 있도록 했다.

교육위원회 소관부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