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원회|류재구 의원

“경기도의 천년 미래를 책임질 교육과 환경을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으로 챙기고 있습니다. 교육의 전문성과 자주성을 확립해 튼튼한 교육 환경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류재구 의원

더불어민주당 · 부천 5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 해소 도모
「경기도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지방자치단체의 공무원과 일반국민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 및 홍보에 대한 사항을 조례로 규정하여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 해소를 도모했다.
경기도교육청 장애인식 개선 교육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경기도교육청 장애인식 개선 교육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학교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 강사 등을 활용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장애 예방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하고 건강한 사회 구현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활성화 방안 마련 토론회 개최
‘경기도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활성화 방안 마련 토론회’를 개최해 경기도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실태를 점검하고 인식 개선 효과 극대화를 위한 실질적 방안을 모색했으며, 토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은 관련 조례 제정을 위한 밑거름으로 삼았다.
주민참여 예산제도 개선방안 논의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간담회를 열어 부천시의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위한 조례(규칙) 개정으로 정례회의를 연 2회 규정, 현실성 있는 주민회의 설치 및 구성, 시민위원회 위원 구성에 예산 및 행정전문가의 참여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주민회의 제안사업의 확대와 심사 방법, 조직 정비 및 청년층 참여방안 마련 등을 논의했다.

교육위원회 소관부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