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마을 등 산하기관 방문, 고충 청취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위원장 최지용)는 제314회 임시회 기간 중 회의를 열고 「경기도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했다.
김달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지역 서점의 경영 안정과 성장을 도모해 균형 있는 지역 순환 경제 발전과 독서 문화 진흥 등 책과 인문의 도시 경기도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는 것으로 일부 조문을 수정 가결했다.
최지용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고등교육 여건개선을 위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도내 대학생의 건강한 대학생활과 대학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을 조례에 규정해 도내 고등교육 여건을 개선하려는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조재욱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한부모가족 및 청소년 한부모가 자립·자활할 수 있도록 경기도 및 산하기관에서 추진하는 공공근로사업에 우선적으로 고용하도록 하는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한편 위원회는 10월 12일 ‘경기북부지역 여성 관련 기관 발전 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는 그간 북부여성비전센터가 여성 취·창업 중심으로 운영돼 왔으나 최근 일자리재단으로 통합이 결정됨에 따라 여성 관련 사업의 허브 역할을 하는 방안을 모색 하고자 지난 9월부터 진행됐다.
집행부 및 산하단체와의 소통과 협력 강화를 위한 현장 활동도 진행했다. 9월 26일 경기영어마을 양평, 파주캠프와 경기북부 청소년 성문화센터를 방문했고 10월 12일에는 현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경기도 여성의 전당을 방문해 차질 없는 준공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