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걷고 싶다 당신과 | 이천 설봉공원

아름다운 산책길
설봉공원은 이천의 진산인 설봉산(雪峯山, 394.3m) 자락에 자리 잡고 있다. ‘2001 세계도자기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이끈 중심지이며, 세계도자비엔날레와 매년 열리는 이천 도자기 축제, 이천 쌀 문화축제, 설봉산 별빛축제의 개최지로서 시민의 편안한 휴식처로 자리 잡았다.
이천시 동쪽의 설봉산과 99㎢의 면적을 자랑하는 설봉호가 어우러진 설봉공원은 이천의 대표 공원시설로, 중앙에 넓은 호수를 중심으로 호수 주변을 두르는 산책로를 따라 운동과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한나절에는 가족 나들이에 적당하고, 어스름 무렵에는 연인과 함께 분위기를 내기에도 알맞은 곳이다.
공원 안에는 도자기사업협동조합, 설봉호수, 도자기 공원, 이천시립박물관, 국제조각공원, 시립월전미술관, 문학동산, 놀이터, 국궁정, 현충탑, 충효동산, 공연장 등이 들어서 있다. 도자기 공원 안에는 세계도자센터, 곰방대가마, 도자기 판매장, 도예공방, 전통가마, 야외 옹기전, 설봉산장작가마 등이 설치돼 있고, 도자테마파크 세라피아에서는 누구나 저렴한 비용을 지불하고 도자기 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암괴석과 약수터, 설봉산성과 영월암 등 둘러보기에 좋은 유적들도 다양하며, 겨울철에는 눈썰매장도 개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