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60주년 개원’

경기도의회는 9월 8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도의원을 비롯 남경필 도지사, 이재정 교육감, 김순덕 의정회장,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홍철호 새누리당 경기도당위원장, 전현직 의장단 및 의정회 회원, 언론·기관단체 대표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제60주년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기도의회는 지난 1956년 9월 3일 도민의 성원 속에 초대 의원 45명으로 출범한 이후, 현재 제9대 의회에서는 128명의 의석을 가진 전국 최대 규모의 광역의회로 성장했으며, 최근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집행부와 연합정치를 실시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을 선도해 오고 있다.
올해 환갑을 맞이한 경기도의회는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경기도의회 의원들로 구성된 음악동호회(회장 김상돈)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경기도의회에 바라는 각계각층 도민들의 목소리를 영상으로 시청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정기열 의장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언론인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의정활동 지원에 공이 큰 도민 등 10명을 표창하며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특히 의정활동 4개 분야별로 우수 의원을 특별히 선발해 표창했다. 의안심사 우수분야에는 안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8), 입법활동 우수분야에 양근서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6), 의정연구 우수분야에는 배수문 의원(더불어민주당, 과천)이 각각 선발됐으며, 의회사무처 직원이 뽑은 베스트 의정활동 의원으로는 기획재정위원회 이재준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고양2)이 선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