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위원회|김광철 의원

“경기도민의 문화 · 체육 · 관광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달립니다”

김광철 의원

자유한국당 · 연천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감사패 수상
경기도 여성의 권익 증진과 지위 향상을 위해 힘썼을 뿐만 아니라 제9대 전반기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경기여성의전당 건립사업’ 적극 지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연천군 등 의료취약지역 의료형평성 유지 촉구
5분 자유발언에서 경기도의 유일한 의료 소외지역으로 병원급 의료기관이 1개소도 없는 연천군의 보건의료원에 대한 국비 지원 확대 및 전문 의료인력 확보와 예산 지원을 경기도립의료원 수준으로 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경기도형 양성평등정책 수립을 위한 토론회 참석
‘경기도형 양성평등정책 수립을 위한 토론회’에 참석해 여성과 남성에 대한 인식이 크게 개선되어 이에 따른 정책환경 변화가 필요하다고 당부하며 양성평등기본법 시행과 관련해 경기도의 양성평등 정책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열띤 논의를 펼쳤다.
청년 취업난 지원정책 마련 촉구
5분 자유발언에서 청년 취업난 심화의 근본적인 원인 중 하나가 현 교육체제가 가지고 있는 문제임을 지적하고, 중학교 자유 학기제, 고졸취업자 정책 등 취업 및 직업훈련 관련 정책들이 지닌 한계를 극복할 지원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관부서

문화체육관광국, 경기관광공사,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한국도자재단,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DMZ국제다큐영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