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위원회|박용수 의원

“경기도민의 문화 · 체육 · 관광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달립니다”

박용수 간사

더불어민주당 · 파주 2

K-컬처밸리 특혜의혹 행정사무조사 실시
경기도 K-컬처밸리 사업의 특혜 의혹과 계약 관련 문제점 조사를 위해 구성된 ‘경기도 K-컬처밸리 특혜의혹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협약 체결과정의 전반적인 사항과 기본 협약 체결 시 절차 위반 사항 등 일련의 문제를 조사했다.
문화체육관광 분야 예산 확충 촉구
도정질문을 통해 경기도 전체 예산의 1.74%에 불과한 데다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최하위를 기록하고 전국 평균(3.5%)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경기도 문화체육관광 분야 예산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최소 3% 수준까지 확충해 줄 것을 촉구했다.

1인 가구 지원사업 추진에 관한 조례 제정
「경기도 1인 가구 지원사업 추진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1인 가구 복지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및 실태조사, 1인 가구 주거지원사업과 범죄예방 사업 등의 근거를 규정하고 1인 가구의 안정적 생활 지원과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2017 대한민국 친환경우수의원 선정
경기도의 환경오염 해결을 위한 노력과 생태환경 보전, 파주시 하천 정화활동 및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며 다각적인 친환경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에코데일리에서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친환경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관부서

문화체육관광국, 경기관광공사,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한국도자재단,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DMZ국제다큐영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