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교통위원회|김정영 의원

In 상임위가 간다, 현장속으로
“도민을 위한 생활 인프라를 튼튼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김정영 의원

자유한국당 · 의정부 1

경기도 청년 창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청년 창업률은 높으나 생존비율이 낮고 창업 이후의 사후관리가 미흡해 창업의 지속가능성 및 사업규모화에 대한 지원 또는 제도의 마련 을 위한 청년창업지원계획에 ‘청년 창업 이후 사후 관리방안’을 반영하고, 창업 이후 지속가능성 및 사업규모화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의정부경전철 파산, 현장 방문해 경기도 역할 피력
의정부경전철(주) 파산으로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정부시를 현장 방문했다. 김정영 의원은 의정부경전철은 국가가 민자사업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모든 책임을 의정부시에 전가하는 것은 부적절하고, 도시철도법 개정 촉구와 경기도의 재정분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의정부시 주한미군 반환공여지 활성화 위한 토론회 개최
의정부시 흥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경기도의회 ‘반환받는 미군공여지 활용을 위한 연구모임’을 주관, 주한미군공여지 주변 지역 활성화 방안 토론회의 사회자 역할을 하며 경기도는 공여구역과 주변 지역 발전 종합계획 수립권자로서 역할 확대를 주문했다.
의정부지역상담소 통한 지역민원 적극 해결 노력
의정부 지역상담소에서 낙후된 마을을 새롭게 꾸며 아름다운 문화마을로 조성해 주길 요청하는 민원을 접수해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사업 비 4억 5천만 원(도비 1억 8천만 원, 시비 2억 7천만 원)을 투입한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시범사업’을 추진 중이라 밝히고 관계부서와 지속적으로 협의하는 등 지역민원 해결에 노력했다.

건설교통위원회 소관부서

철도국, 교통국, 건설국, 건설본부, 경기도교통연수원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