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교통위원회|최재백 의원

“도민을 위한 생활 인프라를 튼튼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최재백 의원

더불어민주당 · 시흥 3

탄소제로에너지 자립학교 설립·운영 촉구
도정질문에서 경기도의 지방분권 강화방안 준비 상황, 「송변전설비 주변지역의 보상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한국전력이 지원하는 사업과 경기도교육청의 탄소제로에너지 자립학교 설립·운영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촉구했다.
2017 지구촌 희망펜상 의정대상 수상
경기도 교육의 최대 현안인 누리과정 해결을 위해 국회 교육문화체육 관광위원장, 예결특위위원장과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누리과정 문제 해결에 큰 기여를 했으며, 뛰어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사)한국지역 신문협회가 수여하는 ‘2017 지구촌 희망펜상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역구 현안사항 처리에 동분서주
시흥 지역상담소에서 시흥센트럴푸르지오 입주자협의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아파트 인근 초등학교 신설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외 에도 시흥시 은계지구와 대야3지구, 목감지구, 배곧 등 신도시의 학교 부족 문제와 관련하여 교육청에 학교 신설, 시설 개선 등을 당부했다.
경기꿈의대학 운영·지원 근거 마련
「경기꿈의대학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고등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 개척 역량을 신장시켜 줄 수 있는 학생 중심 프 로그램인 ‘경기꿈의대학’의 운영과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경기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5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새롭게 시도되는 ‘경기꿈의대학’의 근거를 마련했다.

건설교통위원회 소관부서

철도국, 교통국, 건설국, 건설본부, 경기도교통연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