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교통위원회|이정애 의원

“도민을 위한 생활 인프라를 튼튼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이정애 의원

더불어민주당 · 남양주 5

경기도물류정책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경기도 물류정책위원회의 위원 구성 시 성별 균형을 고려한 위원회 구성이 이뤄지도록 하고, 위원회 심의 시 작성하는 회의록의 작성 및 공개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도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심의가 이루어지도록 했다.
제4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경기도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철도사업 추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다수 조례 및 건의안 등을 발의하고 활발한 입법활동과 도정현안 해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한 ‘제4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과 성과 창출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합리적 기준과 정밀한 예산심사로 누리과정 반영, 예산안 법정기한 준수 등 성과를 이끌어 내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고있다. 또한 남양주시 지역예산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구 현안, 도정, 의회사업, 연정 등 모든 이슈를 예산에 반영하도록 노력했다.
남양주시 진접선 사업 2019년 개통 목표 달성 촉구
이정애 의원은 광역철도인 진접선 사업의 도비 지원 확대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진접선은 하루 이용객 약 3만 5천 명이 예상되고 당고개~진접역 간 14분 통행으로 버스 대비 46분 단축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되어 남양주 택지개발 입주민들의 교통수요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건설교통위원회 소관부서

철도국, 교통국, 건설국, 건설본부, 경기도교통연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