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교통위원회|최종환 의원

“도민을 위한 생활 인프라를 튼튼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최종환 간사

더불어민주당 · 파주 1

교육감직인수위원회 조직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개정
「교육감직인수위원회 조직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교육감직인수위원회의 전문적인 사항에 대해 자문위원을 둘 수 있도록 규정하고, 교육감 당선인의 지위를 갖지 못하는 재·보궐 선거 등으로 당선 즉시 임기가 개시되는 교육감의 경우에도 교육감직 인수위원회를 설치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했다.
파주시 비정규직 양산정책에 대한 점검과 엄정조치 촉구
5분 자유발언에서 문재인 정부가 ‘공공 부문 비정규직 제로 시대’를 선언한 이후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가 비정규직의 정규화라는 거대한 물결에 동참하고 있는데 파주시는 오히려 비정규직 양산정책을 강행하고 있다며 파주시설관리공단 소속 환경미화원을 민영업체로 전환하고 있는 것에 대한 실태 점검과 엄중 조치를 촉구했다.

어린이 보행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법 개정 촉구
어린이공원 주변 도로에서 어린이 교통사고가 다수 발생하고 있어 ‘도로교통법’ 어린이 보호구역 지정 대상에 어린이공원을 포함할 것과 어린이를 고려한 교통안전시설을 설치·유지·관리하도록 ‘공원녹지법’ 개정을 촉구하는 「어린이 보행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도로교통법’, ‘공원녹지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했다.
파주시 지역현안 해결 위해 동분서주
도농복합도시이자 운정신도시 등으로 인구 증가가 계속되어 교육과 교통이 지역현안으로 대두, 초등학교 교실 증축 및 신설 문제와 서울 진·출입 출퇴근 교통난 해소, 신도시 도로와 철도 문제 등 각종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올해 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으로 선임되어 도와 도 교육청의 내년도 예산을 심의할 예정이다.

건설교통위원회 소관부서

철도국, 교통국, 건설국, 건설본부, 경기도교통연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