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문화예술 향유 행복도시 만들 터”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

“성남시 문화예술 향유 행복도시 만들 터”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

 

동네 어르신들은 최만식 의원을 보면 스스럼없이 “우리 만식이 왔는가?”라며 손을 잡아주곤 한다. 시의원 3선을 지내는 동안 오직 주민의 곁에서 치열하게 일해 온 데서 비롯된 이 친근한 호칭은, 도의회에 입성한 이후에도 변함이 없다. 경기도와 지역주민을 위해 더 큰 일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힌 최 의원을 만나보자.

 

“더 낮게, 더 친근하게 도민의 곁에 머물겠습니다!”

 

Q   성남시의원 3선을 거쳐 도의회에 입성했다. 소감은.

A   시의원은 기초단위 시에서 집행되는 사업을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느끼는 역할이라면, 도의원은 광역단위에서 기초단위에서 하지 못하는 사업들이 진행될 수 있게끔 정책을 생산하고 방향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죠. 지역 발전, 경기도의 변화를 위한 노력을 좀 더 직접적으로 행할 수 있게 된 만큼 거시적인 시선으로 제 지역구는 물론, 성남시 전체, 나아가 경기도 전체의 발전을 염두에 두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역점을 두고 있는 분야는.

A   일상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생활문화 도시,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 도시를 만들고 싶습니다. 예전에는 경제와 국방의 힘이 나라의 위상을 좌우했다면 지금은 문화의 힘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현재 경기도는 문화·예술·체육관련 예산이, 2018년도 본예산을 보면 2.19%로 17개 시·도를 비교해봤을때 전국 최하위입니다.

Q   지역 현안과 혜안은.

A   성남 구시가지에는 수평공원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자전거를 타고 유모차를 끌며 가족이 편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공간이 없는 거죠. 분당구 중앙공원처럼 수평공원을 만들고 이 안에 법원과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많은 주민들이 편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성남시의 센트럴파크를 만들고 싶습니다.

Q   경기도민과 성남시 지역주민들께 한말씀.

A   경기도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생산적인 정책을 만드는 의회가 되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더불어민주당을 지지해 주신 만큼 부담도 크지만, 그보다 더 큰 책임감을 갖고 도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끊임없이 성원해 주시고 지지해주신 성남시 지역주민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시의원 시절처럼 자주 찾아뵙지는 못하더라도, 어디서 노는 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의정 활동을 하고 있음을 믿어주십시오. 그 믿음에 대하여 성실하게 보답하겠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