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박광서 의원
자유한국당 · 광주 1
학교 신설을 위한 교육부 방문
교육부를 방문해 지방교육지원국장과 학교 신설을 위한 대안을 논의하고, 철저한 현장조사를 통해 현실에 맞는 학교 신설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교육부 중앙재정투자심의위원회의 학교 설립 승인이 보류되어 광주시 쌍령동 D아파트 입주예정자협의회로부터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광주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논의
친환경 벤처사업 육성과 기업의 계획적 개발로 청년창업 등 광주역세권만의 차별화된 혁신기술 지구 조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과 관련해 광주시청 관계 공무원들과 간담회 를 열어 향후 지식산업센터가 첨단벤처 공간으로 광주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애 학생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필요
저소득 가정의 장애학생과 사회 인사 후원인이 멘토와 멘티가 돼 일대일 사랑의 끈을 연결해 주는 ‘사랑의 끈 연결운동’에 참여해 장애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앞으로도 장애인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차별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시설 예가원 방문
성남 소재 지적장애인 거주 시설인 사회복지법인 예가원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지적 장애인들이 교육·훈련·직업·의료·사회 심리 등 전문적 재활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춰 운영이 될 수 있게 도움을 줄것이라 밝히고,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