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조재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 오산 2
화성호 관련 경기도가 책임을 지고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화성호에 대한 정책은 백년 이백년을 내다보 고 약 2년에 걸친 논쟁 및 토론과 약 7억 원의 비용이 투자된 연구 용역 끝에 나온 결과물로써, 경기도가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중앙 정부와의 긴밀한 공조로 성공적인 화성호 정책이 될 수 있도록 당부 했다.
학교 신설을 위한 대책 소위원회 교육부방문
교육위원회의 ‘학교 신설을 위한 대책 소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 경기도교육청 행정국장으로부터 학교 신설을 위한 대책에 관한 업무보고를 받은 후, 교육부를 방문하여 강영순 지방교육지원국장에게 대안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강력히촉구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분리, 타당성 공청회 개최
동탄신도시 개발로 많은 인구가 유입되어 2020년에는 120만 명을 넘어서고 그 이후로도 계속 증가할 것이므로, 다른 통합 교육지원청과 동일시하면 안 된다고 밝히고,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분리는 오산시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화성시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실현되어 야 한다고 주장했다.
과밀학급 고현초 화재 및 안전대책관련 간담회 개최
오산 고현초등학교를 현장 방문해 지하 전기실 누수 및 결로로 인한 화재 발생 위험, 교실바닥 마감재 불량 시공으로 인한 균열로 등을 확인하고, “학생수가 1,500명 이상으로 화재 및 안전에 있어서 취약해 과밀학급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것이 급선무”라며 “제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제정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