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의원|교육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안승남 의원

더불어민주당 · 구리 2

경기도교육청 저녁급식 원하는 학생 지원해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최근 고등학교 저녁급식을 하는 고등학교의 경우 특별관리하겠다는 경기도교육청의 안내 공문은 현실을 고려하지 않는 탁상행정이라고 비판하면서, 71% 이상의 고등학교가 저녁급식을 포기한 상태이므로 학교에서 저녁급식을 원하는 학생들을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교육현안 의견 수렴을 위한 릴레이 간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구리상담소에서 구리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회장 및 학교 운영위원장들을 대상으로 3일간 7회에 걸쳐 각급 학교별 당면 현안에 대한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해 고교평준화, 저녁 급식과 꿈의대학, 학교별 환경 개선사업 등을 논의했다.
구리 인창초등학교 통학로 개선방안 논의
구리 인창초등학교를 현장 방문해 건물 공사 진행 상황을 보고 후문도 차량 통행이 많고 도로와 근접해서 안전사고 우려가 상존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안승남 의원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학부모회장단과 운영위원회 등과 수차례 협의 과정을 거쳐 교문과 통학로를 안전한 위치에 새로 설치하는 것에 합의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우수상 수상
대표발의한 「경기도 공익을 위한 건물폐쇄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 임차인 지원에 관한 조례」가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소상공인, 임차인 등 도민들에게 직접적인 수혜를 주는 현실성 높은 조례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조례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