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화 의원|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이동화 의원

바른정당 · 평택 4

경기도교육청의 야간자율학습 폐지 문제점 지적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의 야간자율학습 폐지와 석식 중단 강요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 이동화 의원은 현 입시제도의 근본적인 변화 없이 단순히 야간자율학습을 폐지하고 이를 일선 학교에 통보하는 것은 사교육 부담만 늘리고 학생과 학부모들을 혼란스럽게 할 뿐이라고 지적했다.
평택지역 도로환경 개선사업에 기여
평택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이었던 어연취락지구 도로 개설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을 작년 7월에 10억 원을 확보한 데 이어, 금년 2월 10억 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완공 시 그동안 주변 도로 협소로 인한 교통체증과 인근 평택중학교 학생들의 열악한 통학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작은도서관 운영 내실화를 위한 법률 개정 촉구
작은도서관의 역할과 기능이 강화되고 있지만 지원체계나 법적근거는 여전히 미비한 실정이라며 작은도서관의 양적 확대보다는 질적 확대를 위한 법률 개정을 통해 운영 및 지원체계를 정비할 것을 촉구, 「작은도서관의 운영 내실화를 위한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했다.
미 하와이주 상원의회와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 합의
지난 6월 미국 하와이주 상원의회를 방문해 윌 에스페로 상원의원을 만나 경기도의회와 하와이주상원의회와의 문화예술 교류에 대해 논의했다. 양 의회는 향후 문화예술 교류의 목적, 방향, 사업 등을 보다 구체화하고 지속적으로 교류할 것을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