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순 의원|기획재정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기획재정위원회

박재순 의원

새누리당 · 수원 3

박재순 의원은 ‘경기도민의 날 조례안’ 및 ‘경기도민 헌장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 토론회를 개최해 주민, 학계, 정계의 다양한 의견 을 청취했고, 철저한 준비를 통해 내실 있는 조례안이 제정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가장 관심을 가지고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역 현안인 곡정초등학교 증설 및 중학교 신설과 관 련해 제307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학부모들이 아 이들을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기 위해서는 반드 시 신설·증설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제308회 임시회 교육행정질의에서는 정책추진이 미진한 것 에 문제제기 하고, 학부모,주민, 관계공무원 등을 한자리에 모아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해결책 마련을 위해 노력한 결과 지난 5월 18일 추경예산을 통해 곡 정초교 증설을 위한 예산 38억6천만 원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