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화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이동화 위원장

새누리당 · 평택 4

이동화 의원은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원하는 정책과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제9대의회 들어 다수의 5분 자유발언을 펼쳤으며 특히 2016년 상반기에는 두 차례의 5분 자유발언으로 디자인 역량 강화를 통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평택항 근로자를 위한 복지관 건립 등 서민들을 위한 정책이나 사업 추진을 요구했다.
또 2015년 메르스 사태로 인해 피해가 심했던 평택지역의 전통시장 기반확충 40억 원, 메르스 극복 평택시민 어울림 한마당 2억 4천만 원, 수출 제조기업 및 뷰티산업 인력양성 4억 원 등을 편성해 지역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3·1절 대한민국평화대상, 경기매일 바른지도자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했다.
또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폭 넓은 의정활동을 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