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석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서영석 간사

더불어민주당 · 부천 7

서영석 의원은 경제과학기술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로서 비타민 아저씨라 불리며 도민은 물론 동료 의원들의 활력소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도 뿌리산업진흥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로봇산업 진흥 및 육성 조례안’ 을 대표발의함으로써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한국금형센터 건립비 50억 원, 수주공원 확대 조성 8억 원, 로봇산업 발전 5억 원, 전통시장현대화 사업으로 7억8천만 원, 관내 학교 환경개선 사업 예산 36억 원 등을 확보했다. 또 부천시민의 염원이었던 경인고속도로 지하화를 위한 4억5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지역발전은 물론 쾌적한 도시환경을 이루게 했다.
경기일자리재단 주사무소를 부천에 유치하며 부천이 일자리창출의 허브가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