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보라 의원

ej더불어민주당 · 비례

김보라 의원은 사회적기업과 관련해 깊은 애정과 관심으로 민간협력조직 구성, 멘토링, 교육, 정책제안 등의 일을해왔으며 일자리 문제와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활동하는 도민의 의견이 집행부에 전달되고 함께 논의 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을 중요 의정활동으로 삼고 각종 간담회, 토론회를 주최했다. 그 결과 ‘경기도 공공기관 및 중소기업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성화 지원 조례안’, ‘경기도 착한기업상 조례안’ 등 4건의 조례 제·개정을 대표발의하였으며 상임위에서도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아울러 ‘경기도 사회적경제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안’, ‘경기도 공공조달의 사회적가치 증대를 위한 조례안’등을 대표발의 해놓은 상태로서 사회적경제 육성을위한 체계를 구축하는데 충실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