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영환 의원

더불어민주당 · 고양 7

김영환 의원은 전통시장 시설개선 및 현대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보증지원, 중소기업육성 기금 확대를 통한 서민경제의 든든한 지킴이 역할을 하였다.
또한 도정질문을 통해 경기도의 일자리 정책에 대한 문제점 적시는 물론이고 대안을 도출하여 일자리 정책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고 자영업자의 몰락에 따른 정책적 대응으로 일자리재단 조례에 창업기능을 덧붙일 것과 기존 창업지원 예산의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리모델링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적극적이고 확장적인 재정정책으로 최악의 경제상황에 선제적 대응이 절실하다고 역설했다.
뿐만 아니라 201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날카로운 질문과 지적으로 모 언론사의 2015 행감베스트에 뽑힐 정도로 도민의 대표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