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현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준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 김포 2

김준현 의원은 ‘경기도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지원 조례’와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했고 이를 통해 경기도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조례는 창의성, 합법성, 시행가능성들을 고려하여 ‘제12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개인부문 장려상을 받기도 하였다.
또한 ‘경기 서북부권 남북경제협력 특별구역 지정 촉구 건의안’,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개정 촉구 건의안’을 통해 남북 경제협력과 노동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경기도가 앞장서야 한다고 밝혔다.
현재 김 의원은 ‘경기도의회 경제민주화 특별위원회’위원장직을 맡으며 경제 양극화를 해소하고 경기도에 경제민주화를 안착시키고자 제도적, 재정적 장치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