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형열 의원|안전행정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안전행정위원회

서형열 간사

더불어민주당 · 구리 1

서형열 의원은 ‘경기도 의용소방대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로 경기도의 지리적 특성과 소방조직의 체계를 감안하여 의용소방대의 효율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도 연합회에 북부 연합회를 추가로 설립·운영할 수 있게 하였다.
‘독도수호전국연대’ 공동대표이기도 한 서형열 의원은 독도 문제에도 큰 관심을 기울여 2005년부터 일본에 항의 방문을 하고 있으며, 2016년 2월에는 일본 시네마현의 ‘다케시마의 날’ 기념식에서 일본의 독도 만행을 강력 규탄하다 현지 경찰에 연행되기도 하는 등 독도 수호를 위해 누구보다도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하여 세금이 낭비되지 않고 적재적소에 투자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