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의원|안전행정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안전행정위원회

김원기 의원

더불어민주당 · 의정부 4

김원기 의원은 ‘경기도 통합방위협의회등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의회 공공시설의 개방 및 사용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특히 ‘경기도의회 공공시설의 개방 및 사용에 관한 조례안’을 통해 경기도의회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도민들의 사용편의를 도모하도록 하고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고자 했다.
아울러 도의회 간행물편찬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의회 정기간행물을 통해 의회와 의정활동에 대한 도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접근성을 강화해 의원·의회와 도민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왔다.
앞으로도 김원기 의원은 상대적으로 낙후된 경기 북부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도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반시설 확충을 최우선으로 의정활동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