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구환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오구환 의원

새누리당 · 가평

오구환 의원은 ‘경기도 농어촌·도서 교통지원사업에 관한 조례안’을 입법예고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대중교통체계가 미비한 농어촌 및 도서에 거주하는 경기도민의 생활편의 증진을 도모하고, 낙후된 북부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상임위에서는 문화예술 사업 발전과 문화예술인의 권익보호, 생활체육동호인 처우개선에 대해 지속적으로 정책 제언을 하는 한편,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가평군을 떠나 도청에 머무르면서 도비예산확보 활동에 매진하는 등 도와 가평군과의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따른 결과로 2015년에는 시책추진비 116억 원을 확보하고, 경인인물대상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