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영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나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 성남 7

4·13 보궐선거를 통해 경기도의회에 입성한 이나영 의원은 최연소 도의원으로 성남시 민선 6기 시민행복위원회 대변인의 경험을 충분히 살려 주민들과 약속한 사항을 실천할 예정이다.
평소에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이 깊었던 만큼 예술인들과 체육인들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초선의원으로서 관련조례 제정 및 연구활동에 힘쓸 계획이다. 지역구 현안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보호관찰소 분당 이전을 막아내고, 무상보육 및 성남시 교육지원을 통해 시민이 주인인 성남을 만들어 가는데 일조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현안 문제 해결에도 관심을 가지고 ‘여성이 안전한 폭력 없는 사회구현’ 성명을 발표했다. 이나영 의원은 향후에도 신선함과 패기를 가지고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에 매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