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길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장동길 의원

새누리당 · 광주 2

장동길 의원은 제309회 임시회에서 경기도 국외소재 문화재 환수활동 지원조례를 제정했다. 본 조례는 문화재 환수 관련 계획 수립, 시행, 실태조사, 환수활동의 지원 사항을 규정한 것으로 향후 경기도 문화의 정체성 확립과 문화주권을 회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퇴촌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주민 대토론회에 참석하여 지역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고, 초월읍 무갑리 마을 진입로 확포장 사업비 등 도비 30억 원을 확보하여 광주시의 지역현안을 해결하는데 앞장섰다.
이는 지속적인 사업의 시급성과 타당성을 도에 꾸준히 요구한 결과로 앞으로도 장동길 의원은 도민 대표로서 민생을 위해 현안 해결에 앞장서는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