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동식 의원|농정해양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농정해양위원회

염동식 의원

새누리당 · 평택 3

평택항발전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염동식 의원은 경기도 농업과 평택항의 문제와 발전 방향을 잘 알고 있다. 염동식 의원은 ‘경기도 종자생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2월에 발의했다. 이로 인해 작년 6월 종자 생산의 안정과 보급종 농가의 지원 강화를 위해 농업기술원에서 농정해양국으로 소속이 변경된 종자관리소의 사업추진과 지원에 필요한 사항이 정립되면서 종자 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염동식 의원은 제310회 임시회에서 도정질의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하는 공공기관 경영합리화 방안의 일환으로 경기평택항만공사가 경기도시공사로 통합되는 부분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시했다. 이어 항만에 대한 인식과 전략 없이 경영합리화 방안이 마련되었다고 질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