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완석 의원|농정해양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농정해양위원회

오완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 수원 9

의회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오완석 의원은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를 슬로건으로 하고 있는 경기도의회가 민생위주의 정책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역할에 충실히 임하고 있다.
오완석 의원은 지역구의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309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신분당선 연장선의 불합리한 이용요금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 신분당선 연장선의 요금폭탄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경기도 서남부지역 도민들의 교통편의를 증진하고 통행권을 보장해주기를 경기도지사에게 주문했다.
아울러 농정위에서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보여 올 1월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