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박순자 간사

새누리당 · 비례

박순자 의원은 ‘경기도의료원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 개정조례’를 대표발의해 이사의 임명에 대한 개정과 과태료부과 규정 신설 등 조례정비에 기여했다. 또한 제310회 임시회 도정질문을 통해 주차시설 부족으로 인한 우범지역초래와 안전문제 발생에 대하여 즉각적으로 해결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청하고, 사각지대 노인 발굴·지원과 안전한 출산 환경 보장을 위한 향후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더불어 특수학교 대기인원 대책, 9시 등교제 실효성 제고 방안, 청소년 성폭력·성범죄 대책 마련을 주문하고, 누리과정 및 고교무상교육 등과 관련해 교육의 본질을 훼손하고 있는 교육감의 태도를 지적하는 등 도민의 안전과 교육, 복지사각지대를 점검하고 따뜻하고 복된 경기도정과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의 실천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