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애 의원|보건복지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공영애 의원

새누리당 · 비례

공영애 의원은 4·13 보궐선거에서 당선되어 짧은 기간임에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공영애 의원은 여야를 떠나 경기도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히고 약사로서의 본분또한 한시도 잊지 않겠다고 하면서 직능 분야의 경험을 토대로 경기도민의 건강권 확보에 중점을 두고,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는 다짐 속에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에 경기도민의 건강 보호·증진을 위한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조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도민의 보건향상에 이바지하고자 ‘경기도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조성 조례안’을 준비 중이며, 앞으로도 전문분야를 살려 도민의 건강권을 보호하고 보건 향상을 위한 탄탄한 제도 구축을 위해 구체적으로 고민하고 실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