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종섭 의원|보건복지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남종섭 의원

더불어민주당 · 용인 5

남종섭 의원은 ‘경기도 국가보훈 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대표발의했다. 이를 통해 차상위 계층 이하의 보훈대상자에게 월 10만원 씩의 ‘생활보조수당’ 지급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기 운영 중인 독립유공자 의료비 지원과 관련하여 보훈처 위탁병원 또는 도지사가 지정한 병·의원 등 의료기관에서 진료 시 부담하는 본인 부담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하는 내용에 대한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남종섭 의원은 2016년 상반기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예산안·결산·기금운용계획안 및 기금결산을 심사 하는 등 예결위원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해 왔다.
2016년 하반기에도 남종섭 의원은 지역현안 청취를 바탕으로 도민의 목소리가 반영되는 도민 중심의 의정활동에 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