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애 의원|보건복지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이정애 의원

더불어민주당 · 남양주 5

이정애 의원은 제309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노인학대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과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한 노인학대예방사업 개선을 촉구했다. 구체적으로 도 내 10개소에 불과한 자살예방센터를 31개 시·군별로 설치하고, 24시간 응급대응시스템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기관 간 연계 강화 방안마련을 제안했다.
또한 노인 학대 문제에 대한 관심의 끈을 놓지 않고 ‘경기도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법·제도적인 개선까지 이끌어냈다.
이정애 의원은 이 조례를 통해 노인학대 예방·치료 관련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과 노인학대 신고의무자에 대한 교육 및 도민 홍보 강화 등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 관련 체계 강화에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