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만 의원|건설교통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

송영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 오산 1

송영만 의원은 ‘경기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건설분야 및 하도급업체 근로자들의 임금체불, 건설현장의 건설기계임대료의 체불문제를 방지하고자 조례를 개정하는 등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안전’과 직결한 버스·택시 운수종사자들의 열악한 근로여건 및 복지를 개선하고 하도급 비율 60% 이상 상향조정, 공동도급제 시행 등 원도급과 하도급 간에 만성적으로 발생해 온 여러 문제점을 해소하여 종합건설업체와 전문건설업체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
건설교통 분야에서의 사회적 약자 배려 및 상생 협력기반 마련을 위한 법·제도적 뒷받침 마련에 힘쓰고 있는 송영만 의원은 도민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의정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