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환 의원|건설교통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

김지환 의원

국민의당 · 성남 8

김지환 의원은 ‘경기도 공동주택 내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를 통해 도내 법령에 따른 안전점검도 받지 않은 곳, 불합격 판정을 받은 곳을 지적하고, 점검결과 수리가 필요하거나 이용금지를 받은 어린이놀이시설이 아무런 관리도 받지 못한 채 버젓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이 매우 위협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우리 사회에 만연한 안전불감증 해소와 안전 생활화를 정착시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아울러 제310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구성 요건 완화를 요구하며 대의민주주의 정신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 함께 풀어가야 할 사안들에 대해 다른 도민들의 목소리를 전하고, 함께 대안을 낼 수있는 협조자로서의 순기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