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석 의원|건설교통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

이재석 의원

새누리당 · 고양 1

이재석 의원은 ‘경기도 자동차관리사업 등록기준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를 통해 국가기술자격의 종목 개정에 따른 정비요원의 자격을 정비하고, 자동차정비업 등에서 가스누출로 인한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안전점검을 강화하는 노력을 했다.
또한 안전사회건설특별위원회 간사활동을 통해 도민 안전을 우선과제로 삼아 활동하고 있다. 제307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의원은 도민의 대의기관으로 도민을 대신해 도민의 삶을 돌보는 자리이며, 도민의 민생을 위해 일하는 존재인지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라며 권리와 의무는 항상 함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재석 의원은 도민의 안전과 편리한 대중교통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