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백 의원|건설교통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

최재백 의원

더불어민주당 · 시흥 3

최재백 의원은 ‘경기도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를 통해 일반 도민 및 교통약자에 대한 도민 안전교육 실시 근거를 마련하고, 민간위탁 시 ‘경기도 사무위탁 조례’에 따라 위탁기관 선정 절차 및 방법 등 필요한 사항을 준용하도록 하는 등 도민의 대중교통의 효율성과 안전성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생태도시연구회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 발전의 모델로 등장한 생태도시의 개념이 다양한 국내외 사업사례를 분석하여 성공과 실패요인을 도출하고 경기도 정책에 적용이 가능한 시사점을 도출하려는 등 저탄소 녹색성장·환경문제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최재백 의원은 교통안전 및 환경보전에 기여하는 의정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