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인 의원|도시환경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도시환경위원회

김철인 의원

새누리당 · 평택 2

김철인 의원은 제307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평택 브레인시티사업의 화해·조정을 촉구했다. 경기도의회는 2015년 12월 정례회에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관계기관이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추진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김철인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 브레인시티 조성사업 재추진 촉구 건의안」을 통과시켜 경기도와 행정자치부에 이송한 바 있으나, 브레인시티 조성사업이 소송 진행 중이라는 이유로 행자부 지방재정투자심의에서 반려됐다.
이에 대해 김철인 의원은 유감의 입장을 밝혔으며, 시행사와 경기도간 소송을 하루빨리 종료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도지사의 결단을 촉구했다.
또한 평택에코센터 조성사업, 마을만들기사업, 주한미군기지이전에 따른 정책적 지원 등을 이끌어 지역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