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의원|도시환경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도시환경위원회

이정훈 의원

새누리당 · 하남 2

이정훈 의원은 ‘경기도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를 통해 가로형 간판의 설치기준을 구체화하고 도지사가 광고물 등의 수준 향상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도록 했다.
또한 ‘경기도의회 개발제한구역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31개 시·군 현지 조사와 현장방문을 진행하고, 시·군의회 및 공무원,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간담회·토론회를 개최하며, 규제개선을 위해 관련 법령개정 등을 정부에 건의하는 등 다양한 해결방안을 모색 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308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로이용자 중심으로 도로명판이 개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제310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서는 하남선 복선전철 2공구 도로 우회에 따른 주민 불편상황을 지적하고, 대책마련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