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의원|도시환경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도시환경위원회

정윤경 의원

더불어민주당 · 비례

정윤경 의원은 2016년 2월 11일 경기도의회 의원 비례대표 의석을 승계한 이후 길지 않은 기간임에도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특히 ‘경기도 건축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여, 건축문화 관련 시설의 설립 및 운영, 건축 문화 관련 사업, 국민의 건축이해 증진을 위한 교육 등에 대한 재정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이처럼 제2차 경기도 광역건축기본계획에 따른 실행예정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건축문화의 대중화와 건축산업의 활력증진이 기대된다.
아울러 군포시 산본 로데오거리에서 국립한국문학관군포시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군포소방서 초청방문으로 주요업무 보고를 받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