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운의원|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정대운 간사

더불어민주당 · 광명 2

정대운 의원은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소속으로 6년 간 활동하며 여성,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 등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아낌없는 정책적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도민의 세금을 낭비없이 보다 가치있는 사업에 우선적으로 배분하기위해 노력했다.
또한 ‘경기도 일제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지원 조례안’, ‘경기도 청소년 수련시설의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선감학원아동·청소년인권유린사건피해조사및위령사업에관한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하며 청소년 및 역사의식 고취 등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시민일보가 주관한 제12회 의정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였고, 2015년 경기도청노조로부터 의정활동 우수도의원으로도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