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성 의원|교육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교육위원회

김주성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 수원 2

김주성 의원은 제9대 의회 상반기 교육위원장으로서 누리과정 문제 해결을 위해 전방위적인 노력을 다하였으며, 특히 서울시의회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중앙정부를 압박하는 기민한 공동 대처로 지방의회의 역할과 사명을 재정립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릴레이로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의 청와대 1인 시위를 통해 중앙정부가 대통령 공약사업인 누리과정 문제에 아무런 대책 없이 무책임하게 지방 시·도교육청에 그 부담을 전가하는 행태를 시정할 것을 촉구하였다.
아울러 부천지역에서 발생된 초등학생 아동학대 사건과 관련하여 장기결석 중인 초등학생에 대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초등학교 뿐 아니라 중학교와 고등학교까지 확대할 것을 강조했고 이에 대한 대책을 경기도교육청이 수립토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