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의원|교육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교육위원회

김성태 의원

더불어민주당 · 광명 4

김성태 의원은 지난해 경기도청 공무원노동조합이 선정한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에 선정되었고 올해에는 교육위원회 동료의원이 선정한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는 등 탁월한 의정활동을 자랑하고 있다.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교육환경 개선사업비 205억 원을 확보해서 많은 학생들의 학습 환경 조성에 이바지했고 경기도의회가 후원하는 ‘2016 전국 환경보호·에너지절약 범국민 실천대회’의 대회장을 맡아 성공적으로 대회를 개최했으며, 현재 광명지역 안양천 정화활동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6월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만나 한계에 다다른 서울-광명간 교통문제 해결 등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