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백 의원|교육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교육위원회

김치백 의원

국민의당 · 용인 7

김치백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정보화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본 조례안은 교육감이 정보화 기본계획을 매4년마다 수립하도록 하였으며, 정보화 정책의 효율적인 시행과 조정 업무를 총괄하는 정보화책임관의 임명 조항을 두었다. 또 현재 경기도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보화 추진협의회에 관한 사항을 정보화위원회로 명문화했다.
또한 교육정보시스템 연계 규정을 두어 교무학사, 일반행정, 예산, 회계, 전자문서 등 교육청 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교육정보시스템과 연계되는 정보화사업에 대해 정보화책임관과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장이 사전협의를 하도록 규정함으로써 학교현장의 정보화시스템의 본부역할을 하는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과 도교육청 간의 소통 채널을 명문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