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의원|교육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교육위원회

박승원 의원

더불어민주당 · 광명 3

박승원 의원은 ‘경기도 독거노인 고독사 방지를 위한 민간자원 활용 및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했다. 이 조례를 통해 경기도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야쿠르트 배달 사업 등 민간자원을 적극 활용해 독거노인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학교민주시민교육 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학교민주주의, 학교자치를 구현할 시스템과 제도를 구축하고 교육받은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제308회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서는 누리과정 관련 감사원의 예비감사는 경기도교육청 업무방해라며 표적감사를 지적하고 제310회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정부와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 관계자들을 비판하는 등 지방의회를 무시하는 행태에 경종을 울리고 지방분권 강화에 앞장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