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낙영 의원|교육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교육위원회

송낙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 남양주 3

송낙영 의원은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의 정책에 대한 지적을 넘어 해법까지 제시하는 의정활동을 펼치
고 있다.
제308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학교 행정실장직을 소수 직렬 공무원도 임용될 수 있도록 승진의 문호를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310회 본회의 5분 발언에서는 경기도 연정의 효과가 피부로 다가오지 않고, 오히려 누리과정 파행, 준예산 편성, 도지사의 예산 부동의 등으로 형식적인 구호에 그치고 있다며, 연정예산을 미리 배정하여 도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우선 반영되어야 한다고 해법도 제시했다.
아울러 남양주 오남-수동 국지도건설비 7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올해 정상적인 착공에 청신호를 켜는 등 지역현안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