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과학기술위원회|남경순 위원장

“세계 경제과학기술의 중심지 경기도를 꿈꾼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현장에서 더 많이 체험하고 그에 따라 더욱 새로운 대안을 찾기 위해 오늘도 현장 속에서 도민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 계 경제과학, 기술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으려면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필요합니다.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보세요.

남경순 위원장

자유한국당 · 수원 1

군인가족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교육 지원
「경기도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도서지역에 비해 교육환경이 열악한 접경지역에 근무하는 군인가족의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위한 교육기회 등의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바이오산업 육성 기반 마련
미래 신성장산업인 바이오산업이 경기도의 먹거리 창출을 위한 근간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 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종합적인 경기도 바이오산업 육성 정책 추진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제14회 중부율곡대상 수상
지역사회 발전과 봉사, 소외 여성계층에 대한 지원, 여성폭력 예방 등 여성의 권익신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4회 중부율곡대상’을 수상했다. 남경순 위원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봉사,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수상
경제과학기술위원장으로서 경기도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을 위한 정책 마련,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통한 육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관부서

경제실, 경기도 기술학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킨텍스,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경기과학진흥기술원, 경기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황개경제자유구역청, 따복공동체지원단의 사회적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