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과학기술위원회|김준현 간사

“세계 경제과학기술의 중심지 경기도를 꿈꾼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현장에서 더 많이 체험하고 그에 따라 더욱 새로운 대안을 찾기 위해 오늘도 현장 속에서 도민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 계 경제과학, 기술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으려면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필요합니다.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보세요.

김준현 간사

더불어민주당 · 김포 2

경제민주화 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
경제양극화 해소와 광역지방자치단체의 공적기능에 대한 제도적·재정적 관점의 검토 및 대안 모색을 위해 구성된 ‘경기도의회 경제민주화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에 선출되어 경제민주화 안착 정도를 파악하고 경제민주화를 강화하는 정책대안을 마련했다.
근로자 생활안정과 노동력 질적 향상에 기여
생활임금 적용대상을 도 사무를 위탁받거나 공사·용역 등을 도에 제공하는 기관 및 업체 소속 근로자까지 확대하고, 공공계약을 체결할 때 생활임금액을 사전에 고지하도록 해 근로자들의 생활안정과 노동력의 질적 향상을 도모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수상
경기도 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경제의 지속성장을 이끌어 내기 위해 대표발의한 「경기도 대기업·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지원조례」가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우수조례로 선정되어 장려상을 수상했다.
외교안보연구포럼 심포지움 개최
‘외교안보연구포럼(회장 김준현) 심포지움’을 개최해 동북아정세 파악과 경기도의 대안을 논의하고, 미국의 대 동북아·한반도 전략, 중국의 대 동북아·한반도 전략, 경기도 남북교류의 과제 등을 주제로 열띤 논의를 펼쳤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관부서

경제실, 경기도 기술학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킨텍스,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경기과학진흥기술원, 경기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황개경제자유구역청, 따복공동체지원단의 사회적경제